시·도의회 행정사무감사

▲ 27일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열린 문화관광국 행정감사에서 조헌행 국장이 소속 의원들의 질의 사항을 받아 적고 있다. <지영철 기자>

대전·충남 시·도의회는 27일 상임위원회별로 나흘째 행정사무감사를 속개하고 ▲솜방망이 감사 행태 ▲상수도 고액체납자 관리 대책 ▲대청호 상류 오염원 차단 대책 ▲도립 시설 수탁과정의 문제점 등에 대해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를 전개했다. ▶행감초점 3·속기록 4면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는 공보관실 감사에서 '1시민 1지역 신문 보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특히 산하 출연기관 및 비영리 민간단체에 대한 솜방망이 감사행태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했다.

교육사회위는 상수도사업본부에 대한 감사에서 상수도 요금 고액 체납자에 대한 대책마련을 주문하고, 대청호 상수원 오염 방지 대책마련 등을 촉구했고, 산업건설위는 지방재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민간 유치 및 외지 기업 유치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세계과학도시연합(WTA)의 문제점에 대해 재정비를 요구했다.

충남도의회는 이날 도 문화관광국, 안면도 꽃지해안공원 관리사무소, 복지환경국, 축산위생연구소, 홍성소방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도시 저소득 주민 주거환경 개선사업 현장을 각각 방문했다.

교육사회위 의원들은 복지환경국 감사에서 "남부 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충남도에서 5억∼6억여원 규모의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 도립시설로 충남 지체장애인협회에 수탁을 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협회장과 복지관장을 겸임했던 모 인사가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는 결격사유로 관장직을 사임했는데, 또다시 이 협회에 5년간 수탁을 추진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질책했다.

<나인문·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