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

▲이길웅 의원(도마1동)=100만그루 나무심기의 일환으로 서구 관내에서 활발하게 가로수가 식재되고 있다. 심어진 나무가 몇 년을 버티지 못하고 다시 식재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해 달라.
?통·반장을 위해 동에 지급된 예산도 집행실적과 과정에 대해 감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해 달라.

▲박희창 의원(도마2동)=
각 가정과 업소에 설치된 정화조가 등록이 안된 곳이 있다. 이런 곳에 대한 적발과 조치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 또 수차례에 걸쳐 계도와 청소 촉구 등을 위해 구에서 엽서를 발송한다고 하는데 이런 엽서조차 못 받은 곳이 있다. 이는 정화조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고경근 의원(내동)=가로청소요원에게 지급되는 장비 중 작업모는 연간 4회 지급돼야 하지만 1회 지급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당초 예산 수립시 물품 가격 조사 등 미흡한 부분이 있어 예측을 못했다면 산출력 부족 아닌가.
야광장비 구입 등 현실에 맞는 물품과 예산을 수립해 달라.

▲박광영 의원(괴정동)=
공용화장실 관리가 엉망이다. 청소 등 물품관리는 구에서 하고 있고 시설물에 대한 관리는 위탁됐지만 위탁업소에 대한 관리는 구에서 이뤄져야 하는데 위탁업무만 있고 관리는 없다.
▲황웅상 의원(갈마1동)=정보화시대를 맞아 날로 컴퓨터 범죄가 지능화되고 전문화되고 있어 이에 관한 대책이 시급하다. 구청 내 컴퓨터망의 보안관계가 철저한가 진단해 달라.?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은 실생활과 밀접돼 있어 주민의견을 반영해야 하며 이를 구가 주체가 돼 계획을 입안해야 한다. 소규모 사업 추진은 기획실에서 주민들의 요구를 파악, 계획을 추진해 달라.???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