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속기록]대전시의회

▲박문창 의원(동구3)=감사관실에서 실시하는 산하 출연기관 및 비영리 민간단체에 대한 감사가 솜방망이에 그치고 있다. 감사과정에서 적발된 사항에 대해서 신분상 징계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는 시 본청의 징계 강도에 비해서도 무게감이 떨어진다. 말로만 '예방감사'를 한다고 하지 말고 실질적인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명훈 의원(비례)=상수도 요금을 연체하는 고액 체납자들로 인해 시 재정에 차질이 빚어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 건전재정 운영을 위한 철저한 관리대책을 강구하라. 대전 워터 코리아(Water Korea) 대회 유치 대책은 무엇이며,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심현영 의원(대덕1)=매년 되풀이되는 대청호 조류발생의 주 요인은 무엇인가. 조류 저감 및 대청호 상류지역 오염 방지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하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 특히 환경 오염 방지 및 정화시설 확충이 뒤따라야 하는데,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혀 달라.

▲곽수천 의원(동구2)=재래시장에 설치한 아케이드가 재래시장 활성화에는 도움이 될지 몰라도 소방차 진입을 가로막아 조기 대응이 어려운 취약점을 안고 있다. 화재 예방책 및 화재 발생시 대비책은 무엇인가. 무분별한 아케이드를 설치하기보다는 기존 건물을 활용하되, 새로운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혀 달라.

▲황진산 의원(서구5)=대전시의 건전 재정 운용을 위해서는 민자 유치 및 외지기업 유치가 급선무인데, 부가가치가 높은 민자 및 외지기업 유치 방안은 무엇인가. 현재의 투자 유치팀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는데, 유능한 전문가를 스카우트하거나 조직을 보강할 용의는 없는가.??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