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주최 '김명곤 전 문광부 장관 블로그 특강' 성황

"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player_set_skin="function () { return eval(instance.CallFunction(""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블로거로 성공하기 위해선 기술보다 열정이 중요합니다.”

파워 블로거로?주목받고 있는?김명곤 전 문화관광부장관이 11일 대전시청을 찾았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30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2009 충청투데이 블로그 특강’에서 ‘마법의 열정으로 세상을 블로깅하자’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전 장관은 지난 3월 우연히?노래 ‘총 맞은 것처럼’을 듣고 눈물을 흘렸는데?그 얘기가 한 파워블로거에 의해 포스팅된 후 블로그를 알게 되고, 직접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게 된?계기부터?운영과 활용에 대한 경험담을 풀어놓았다.

▲ 김명곤 전 문광부장관이 11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2009 충청투데이 블로그 특강’에서 ‘마법의 열정으로 세상을 블로깅하자’를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시를 쓰지 않고선 견딜 수 없는 창조적 충동을 일컫는 '시마'(詩魔)를 응용, 위대한 블로거를 '블마'라고 칭하며 열정을 불태울 것을 강조했다.

김 전 장관은?“블로거들을 밤늦도록 안 재우고, 이른 아침에 깨우는 것도 열정”이라며?“초보 블로거이지만 열정은 남못지 않게 갖고 있다”고 자신에 대해 피력했다.

그는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삶을 하루하루 충실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끊임없이 사색하며?세상에 대해?생각하고 그것을 글로 표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날 강연은?본사 따블뉴스 기자단을 비롯, 충청지역민 타 시도에서 원정 온 블로거 등 6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이날 김 전 장관의 강연 전엔 본사 홍미애 부국장이 메타블로그 따블뉴스에 대해 소개했고, 류기형 민족예술단 우금치 감독이 김 전 장관과의 특별한 인연을 밝혀 주목받았다.

허만진 영상기자 hmj198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