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한 소규모 대학이 실험동물학계를 놀라게하다 !


충남의 한 소규모 대학이 실험동물학계를 놀라게하다 !


?의생명동물과 올 첫 졸업예정자 정나영 학생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 전국 1등 합격

?졸업예정자, 실험동물원 자격 이론시험 100%합격, 실기시험 95%

합격 쾌거

?

충남 논산의 소규모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졸업할 학생의 85%에 대한 사전취업예약을 통해 개교 전부터 세인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는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학장 정동욱)은 관련 분야 올 졸업예정자의 95%가 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주관하는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에 합격(이론시험 100%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9월 2일 발표했다.

이렇게 높은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 합격률은 본 자격시험이 실시된 이래 전국 최고의 합격률로 관련 분야의 산업체/기관/연구소 종사자들을 크게 놀라게 하고 있다.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에서의 높은 합격률이외에도 시험동안 실시된 실험동물 실무기술 숙련도에서도 월등한 기량으로 많은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이들이 실험동물 전문 바이오테크니션 양성을 위한 국내 최초/유일의 의생명동물과에서 2년 동안 불철주야 실험동물 기술에 올인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이는 그리 놀라운 결과가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의생명동물과 1회 졸업예정자인 정나영 학생과 최은자 학생은 본 자격시험에서 각각 전국 1위와 3위로 합격하여 관계자들은 또 한 번 놀라게 하였다. 이 두 학생은 8월 27일 천안에서 개최된 한국실험동물학회에서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에서의 우수한 성적에 대한 표창과 포상을 받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 정동욱 학장은 “우리대학 의생명동물과를 국내실험동물 분야의 핵심 메카로 자리잡게 하기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전국 최초로 관련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험동물 실무기술 재교육을 위한 (가칭)실험동물기술교육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의생명동물과 최연식 학과장은 앞으로도 실험동물업계와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체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우수한 맞춤형 실험동물 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학과차원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의생명동물과를 국내 실험동물 인력양성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www.bio.ac.kr)은 노동부에서 설립한 개교 4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대학임에도 불구하고 금년도 2월에 배출된 2회 졸업생들도 첫해에 배출된 졸업생(95% 취업)들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본인들이 원하는 기업체에 취업(98%)을 하였다. 바이오대학은 현재 5개학과(바이오배양공정, 바이오식품분석, 바이오생명정보, 바이오품질관리, 의생명동물과)에 약3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국내 최초의 바이오특성화 국책대학이다.?

????????????????????????????????????????????????????????????????????????? ?= 도움말 : ?? 장재선 교수.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