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맛집/김요식 기자 추천 음성군편

? ?

불경기로 가벼워진 주머니에 나오는 건 한숨뿐인 요즘 저렴한 가격에 맛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손님이 끊이지 않고 있는 식당이 있다.

음성군 삼성면 용성리 길산오리점은 오리와 닭을 비롯해 꽁치조림과 북어찜 등 생선조림을 전문으로 한다.

맛좋은 동태찌개와 꽁치조림, 북어찜은?4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 가격은 식당 주인 정월헌 씨가 20여 년 전인 1988년 서울에서 식당을 운영할 때와 같은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다.

넉넉한 인심으로 갓 지어 식탁에 내는 따뜻한 뚝배기 밥은 시골 어머니가 해준 밥을 떠올릴 정도로 일품이다.

사장 정 씨는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손님을 생각해 가격을 올리지 않고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손해보며 장사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정 사장은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오히려 예전보다 더 큰 이익을 남기고 있다”고 말한다.

이곳 식당을 자주 이용한다는 한 손님들은 "무턱대고 싼 집만 찾다가 낭패를 보기 쉽지만 이곳 음식은 저렴한데다가 맛 또한 그만이어서 친구들과 부담 없이 찾고 있다"고 칭찬했다.

정 사장은 "생업으로 하는 식당이지만 많은 주민들이 찾아주고 특히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맛있게 먹었다고 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피력했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길산오리점
?

△주요메뉴: 갈치조림(5000원), 동태찌개·꽁치조림·북어찜(4000원)

△예약전화: 043-877-5289

△영업시간: 오전 7시~밤 9시

△주소: 충북 음성군 삼성면 용성2리 715-4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