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적 바꾸는 일 없을 것”

? ?
?
? ?
?
남상우 청주시장은 30일 내년 지방선거에 반드시 출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나라당 공천을 확신할 뿐만 아니라 절대 당적을 옮겨 출마하는 일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브리핑룸을 들른 자리에서 “시민을 위해 정말 열심히 뛰었다고 자부한다”면서 “공천과 관련 여러 얘기가 나오고 있으나 현직 시장으로서 대과없이 열심히 일한 만큼 공천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공천을 확신하지만 만의 하나 그렇지 않을 경우 다른 당으로 옮겨 출마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일부에서 흘러나오는 선진당 출마설을 강하게 부인했다.

그는 “당적을 옮기는 것은 당을 배반하는 것으로 시민들이 등을 돌릴 것”이라며 “만일 공천이 좌절된다면 청주시를 위해 누구보다 땀흘린 만큼 무소속으로 출마해 시민들의 심판을 꼭 받아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은 정말 누가 열심히 일했는지 안다”며 “일부 측근들의 얘기보다 일반 시민들의 입에서 나오는 얘기가 진짜 민심 흐름이다”고 단언했다.

그는 몇몇 시장 후보 공천 대상으로 거명되는 인사들을 겨냥한 듯 “시민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데 1년은 걸리고 또 행정 능력 등을 검증시키는 데도 1년은 걸린다”며 “내년 선거에서 시민들이 다시 뽑아 준다면 한 번 더 청주시를 위해 땀흘려 일할 것이지만 국회의원 출마 등 다른 것은 조금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 시장은 공석이된 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 사무총장 인선과 관련 “외부 인사를 영입하는 게 나을 지 내부 인사가 맡는 게 나을 지 장고 중”이라며 “예술적 감각과 함께 행정능력도 갖춘 인물이 적임자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인석 기자 cis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