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민련 출마예상 단체장들

자민련 김종필 총재의 심대평 충남지사 출마 권유, 당 개혁 등 향후 총선 구상이 전해지자 출마가 거론되는 당 소속 대전·충남 지자체장들은 "그렇게 돼야 할 일"이라며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표명했다.

이들 자치단체장들은 심 지사의 출마와 자민련의 당 쇄신안이 실현된다면 자민련의 재건 및 총선 승리에 충청권 민심이 우호적으로 돌아설 것이란 분석도 내놓았다.

이병령 유성구청장은 "심 지사를 출마하라고 권유하는 것은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랜 행정 경험을 가진 분이 출마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청장은 당 쇄신안과 관련 "의사결정을 총재가 한다는 비난여론이 있었다"며 "개혁적 인사들로 위원회를 구성한다면 자민련의 발전과 기존 정치인을 물갈이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고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모 단체장은 "민심을 읽고 JP가 권하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지금 후계자가 필요하며 우리 당도 새로운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민심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JP도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김낙성 당진군수도 심 지사 출마 권유에 대해 "당연히 그렇게 해야 될 것이라고 예전부터 예측해 왔다"며 "자민련이 내년 총선에서 원내 교섭단체를 만들고 충청도 주민들의 정서를 고려해 볼 때 매우 잘된 일"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총선대책 특위도 매우 바람직한 일로써 제도적으로 뒷받침돼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