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무대 새벽시간 활개 6명구속 1명 불구속

전국을 무대로 공사현장을 돌며 건축자재를 훔치는 절도단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대전 서부경찰서는 21일 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건축자재를 훔쳐 되팔려 한 김모(46)씨를 절도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6월 초순 새벽 5시경 대전시 서구 관저동 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건축용 지지대 250개를 훔치는 등 2차례에 걸쳐 500여만원 상당의 건축자재를 훔친 혐의다.

이에 앞서 대전 둔산경찰서는 지난 19일 전국을 무대로 건축자재를 훔쳐 건축업자 등에게 되판 오모(36)씨 등 4명을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하고, 장물아비 김모(42)씨를 장물취득 등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오씨 등은 지난 8월 초순경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 입구 모 모텔 건축현장에 침입, 건축용 강관파이프 100여개를 훔치는 등 모두 5차례에 걸쳐 2500여만원 상당의 건축자재를 훔친 혐의다.

오씨 등은 대전·충남을 비롯, 전북, 대구 등 전국의 공사현장을 돌며 새벽시간대를 이용해 절도 행각을 벌였고, 장물아비 김씨는 인천 소재 고물상에서 오씨에게 건네받은 건축자재를 건축업자들에게 되팔아온 것으로 밝혀졌다.

또 천안경찰서는 지난 10일 아파트 공사현장을 돌며 철근을 훔친 고모(38)씨를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

고씨는 지난달 10일부터 최근까지 천안시 불당동과 두정동 일대 건설현장에서 15차례에 걸쳐 400여만원 상당의 철근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