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산학협력 체결하고 공동참여

?바이오산업 기술 경영연구소 개소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 산학협력 체결하고 공동참여

?

신입생 입학 전부터 졸업할 학생 128명(85%)에 대한 사전취업예약을 통해 개교 전부터 세인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는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학장 정동욱)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회장 양승우)과 5월 14일(목) 오후 4시에 바이오기업 육성 및 바이오산업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상호지원 및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정(MOU)을 체결 하고 바이오산업 기술-경영연구소를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내에 개설하였다.

?

연구소에서는 바이오기업의 기술과 경영진단에 대한 공동연구와 컨설팅을 통하여 국내 바이오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고수준의 회계법인으로 회계, 세무, 컨설팅, 재무자문에 정통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이오대학 교수진은 대부분 산업체에서 10년이상 경력을 갖춘 제약, 식품업계 베테랑 출신들이기 때문에 두 부분이 협력한다면 한 곳에서 기술 및 경영에 대한 One stop Service를 받을 수 있어 중소기업 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영 및 기술성평가가 우수한 업체에 대해서는 회계법인 네트웍을 통한 투자를 유도하여 개발자금이 많이 요구되는 바이오분야에서 기업체의 운영자금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정주영 연구소장은 “우리 연구소의 설립취지는 바이오기업의 성장도우미로써의 역할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기술과 경영부분의 통합 컨설팅 및 공동연구를 통하여 기업맞춤형 토탈솔루션를 제공함으로써 우량기술을 가졌지만 산업화기반이 취약한 바이오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편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은 개교한지 4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대학이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해 배출된 2회 졸업생들도 첫해에 배출된 졸업생(95% 취업)들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취업에 성공하는(98%) 쾌거를 거두었으며, 현재 5개학과(바이오배양공정, 바이오식품분석, 바이오생명정보, 바이오품질관리, 의생명동물과)에 약3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