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여성은 좀 더 풍만하고 탄력 있는 가슴을 원하고 있다.

유방성형에 대하여

?

? ?
젊은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의 상징은 역시 풍만한 가슴이다. 그래서 현대여성은 좀 더 풍만하고 탄력 있는 가슴을 원하고 있다. 여성의 아름다운 곡선의 풍만한 가슴은 여성다움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유방성형에는 유방확대술, 유방축소술, 유방재건술, 함몰유두수술 등이 있다. 이중 유방확대수술이 가장 많이 시행 되는데, 유방확대를 위해 병원을 찾는 분들을 보면, 결혼 전 젊은 여성들도 많으나, 30대중반 여성이 가장많은것을 볼 수 있다. 이는 결혼해 아이를 하나, 둘 낳고나면 그나마 작았던 가슴이 약간 처지면서 더 작아지기 때문에 가정 및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잃게 되어 유방확대수술을 고려하게 된다는 것이다.

유방확대시 사용하는 보형물은 실리콘주머니에 생리식염수를 넣은 것을 전에는 많이 사용하였는데 2006년 코헤시브 실리콘 겔백의 사용이 승인되면서 요즈음은 코헤시브 실리콘 겔백을 많이 사용한다.

유방확대수술시 절개방법에는 유방밑주름절개, 유륜주위절개, 겨드랑이 주름선을 이용한 액와절개법이 있는데 액와절개법이 겨드랑이 주름선에 흉터가 가려져 많이 사용된다.

그리고 수술시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하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섬세한 수술을 할 수 있어 출혈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회복기간이 빠른 장점이 있다.

유방확대수술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유방이 딱딱해 지는 구형구축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수술 후 마사지를 해주는 등 관리를 잘 할 경우 그 발생률은 그리 걱정할 정도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겠다.

유방이 작아도 문제지만 유방이 과도하게 커서 오히려 옷맵시가 나지 않고 목욕탕 등에 가기가 꺼려진다거나, 또 허리가 아프거나, 유방 밑에 습진이 생긴다거나 하는 등 신체적인 증상이 발생할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유방축소수술을 받아 교정할 수 있다. 그리고 유방의 크기는 적당하나, 수유 등으로 가슴이 축 늘어져 유두가 땅을 쳐다보는 경우에는 유방하수라 하며, 이때는 유방고정술로 교정하게 된다.

여성에 있어서 가장 여성스럽게 하는 것이 가슴이 아닌가 생각하며, 이 가슴을 나이에 상관없이 아름답게 할 수 있다는 것은 현대인의 특권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아름다운 가슴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기위해서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체에 맞는 크기, 모양, 절개부위 등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

????????????????????????? 대전 시티성형외과 원장 . 의학박사 이 장근?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