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보건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부여군 보건소는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 1등에 박형준(가운데), 2등 박종훈(왼쪽), 3등 남궁지원군을 군 대표로 선발했다.
부여군 보건소(소장 김양태)는 27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제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선발된 3명의 건강한 모유수유아는 박형준(규암면 라복리), 박종훈(규암면 반산리), 남궁지원(석성면 비당리)군으로 내달 17일 개최되는 대한간호협회 충남지부 주최 제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군 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11명의 모유수유아들은 신장, 체중, 두위 등 월령에 맞는 성장 발육상태와 성장발달 스크리닝 검사(DDST 검사)에 의한 발달정도, 어머니와의 친밀도, 일반적인 건강상태 등을 기준으로 의사 2명, 건강증진담당 1명이 심사를 맡았다.

또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해 도대회 참석자 어머니 박예진(규암면)씨의 경험담과 사례발표를 통해 참가한 어머니들을 격려하고 아기를 사랑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

김양태 보건소장은 "많은 엄마들이 모유의 우수성은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분유를 선택하거나 여러 가지 사회적 여건 때문에 모유를 먹이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진정한 아기사랑의 출발은 모유수유"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