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 대학생 - 북한 퀸카 '웃기는' 사랑··· "배꼽 꽉 잡으시라요"

▲ 영화 '남남북녀'

?? TV드라마 '별을 쏘다'에서 연상의 여인과 사랑에 빠지는 젊은 연예인 역에 출연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조인성이 이번엔 전도연 대신 김사랑과 호흡을 맞췄다.

영화로서는 재미를 보지 못했던 이들 커플이 이번엔 남북화해 무드를 타고 남북의 남녀가 만나 사랑을 키운다는 스토리로 새로운 사랑을 선보인다.

바람둥이 남한의 대학생과 북한의 퀸카.

우연히 함께하게 된 고구려 고분 발굴작업을 계기로 남한의 대학생 김철수는 발굴작업은 뒤로한 채 북한의 퀸카에 대한 본연의 작업(?)에 충실하게 된다는 스토리의 이 영화는 '몽정기'와 '자카르타'를 감독했던 정초신 감독이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았다.

멋진 스타일과 세련된 매너로 작업왕의 명예를 얻은 남한 남성 김철수와 엘리트 여대생으로 높은 콧대와 자존심을 자랑하는 북한 여성 오영희. 이 둘은 각각 남과 북의 대학생 대표로 고구려 상통고분 연변 발굴단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오로지 머릿속에 여자 생각밖에 없는 철수는 삼포강변의 충격으로 다가온 영희를 향해 멈출 수 없는 운명의 작업(?)에 들어간다. 하지만 친구 혜영의 고집에 마지못해 연변 나이트클럽에 놀러가게 된 영희, 신나게 춤 아닌 춤(?)을 추고 있을 무렵, 미리 정보를 입수한 철수는 의도적으로 영희에게 접근해 스킨십을 강행하려다가 무참하게도 망신을 당하고 만다.

하지만, 오기가 생긴 철수는 상통고분을 먼저 발견하는 것으로 영희의 콧대를 꺾으려 한다. 자존심이 걸린 대결에 경쟁은 시작되지만 싸우지 말라는 하늘의 계시인 듯 고분입구가 무너져 버려 두 사람은 결국 고분 안에 갇히게 된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고분 안에서 두 사람은 서로에게 책임을 미루며 싸우고 또 싸우지만 결국엔 제풀에 지치게 되고, 서로에게 의지하게 된다. 구사일생으로 구조되어 같이 나오는 철수와 영희의 모습이 남북에 알려지고, 소식을 들은 남과 북의 아버지들은 각각 요원을 급파한다.

어렵사리 탈출에 성공한 영희를 만난 철수,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밤이 지나고 철수는 북한 요원에게 무참히 얻어맞게 된다. 그 모습을 지켜보며 안타까운 영희, 결국 철수의 안위를 위해 원치 않는 말을 하게 되지만 결국엔 사랑을 택하게 되고, 남북 요원들에게 모두 쫓기는 신세가 된 두 사람은 결국 세계적인 행사인 국제경제인회담이 열리고 있는 컨벤션 센터에 이르게 되는데….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