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만 16세 이상 네티즌 1만여 명이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설문조사에서 대전시를 ‘의료산업도시 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했다. 이같은 설문조사 결과는 현재 정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타 지자체를 따돌린 것이어서 대전이 첨복단지의 최적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주최 3사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대전시를 ‘의료산업도시 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6세 이상 남·여 1만 명을 대상으로 대전은 인지도(9.8점), 신뢰도(12.2점), 선호도(16.7점)에서 총 38.6점을 얻어 37.2점을 얻은 대구를 1.4점 차로 앞섰다.

조사 주최 측은 조사결과의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통계청 인구통계 자료 및 인터넷 이용자 통계를 바탕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참여자수를 제한해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의료산업도시 부문 대표브랜드 선정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민들이 인지도, 신뢰도, 선호도가 높은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첨복단지가 조성되어야 한다는 점을 집중 부각시킬 계획이다.

김경환 기자 kmusic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