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민원실 조성·전자업무처리등 호평

청양군이 '최고에 도전하는 으뜸 청양건설'이란 목표하에 민원인을 최고의 고객으로 인식하고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을 펼친 결과 3년 연속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결과는 충남도가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2년도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군의 민원제도운영 및 특수시책 추진사항 등 1년 동안의 민원행정 성과를 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군이 펼친 주요 시책과 성과를 보면 주민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좁은 민원실을 짜임새 있게 배치하고 연중 꽃이 있는 민원실로 가꾸어 민원인의 마음을 편안하도록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또 군 홈페이지에 구축된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민원접수·처리, 민원사무안내,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 등 정보화 시대에 걸 맞는 행정을 전개해 왔다.

또한 자체 특수시책으로 주민으로부터 가장 호응을 얻은 철도승차권 발매, 무료법률상담 등을 비롯한 자동차정기검사 사전통보제, 민원봉사 차량운행, 건축 무료 설계실 운영 등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추진했다.

한편 청양군은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정신교육을 강화, 실질적이고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개발·추진해 전국 제일의 민원행정 우수군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