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봉사활동 추진할 터"

"팀 역사가 오래된 만큼 부담감도 크지만 당진지역에서 가장 모범적인 축구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진 조기축구회 구진모(40·사진) 회장은 지난 87년도에 가입, 지난 1월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해 동호회를 이끌어 오고 있다.

190㎝의 훤칠한 키로 당진군 대표팀의 부동의 스트라이커로 활약하면서 득점왕으로 명성을 날리다가 이제 후배들에게 그 자리를 물려줬다.

지난 3월 회장배 시·군 초청대회는 물론 여름캠프에서도 부인 박지숙(중소기업은행 당진지점)씨와 함께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팀 살림살이를 책임지고 있는 최덕진(31·올인호프 운영) 주무는 "동호회에서는회장이지만평상시에는형님처럼따르고 있다"며"회원들이 어려움에 처하면 가장 먼저 달려가 고민을 해결해 주는 등 회원 모두가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모든 일을 임원들과 상의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 이제 회갑을 바라보는 고문들과 논의해 모임 자체를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구 회장은 "축구가 좋아 모인 모임이지만 앞으로는 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영역을 넓히겠다"며 "지역 봉사활동을 위해 연말연시를 기해 회원 모두가 양로원이나 고아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