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선 선임··· 산자부서 4개월째 보류

충남지역의 산·학·연 협동연구의 구심체로서 공동 기술개발과 벤처기업의 창업, 중소기업 경영지원 등을 맡고 있는 충남 테크노파크 본부장의 승인이 지연되고 있다.

특히 충남 테크노파크 이사회가 본부장을 선임했음에도 산업자원부에서 총괄책임자의 승인을 보류하고 있어 사업에 차질이 우려된다.

충남 테크노파크 이사회는 지난 3월 이사회를 열고 2004년 12월까지 임기가 보장된 전임 이종현 본부장이 일신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강철수 전 계룡출장소장을 전임 본부장의 잔여 임기 동안 본부장으로 선임했다.

그러나 산자부는 공직자 출신이 아닌 전문경영인 출신을 공개모집으로 선임할 것을 요구하며 4개월째 승인을 보류하고 있다.

산자부가 이처럼 전문경영인을 고집하는 것은 산업기술단지 지원에 관한 특례법 시행규칙에 '산업기술단지 총괄책임자는 산자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지정해야 한다'는 규정을 내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산자부는 신임 본부장이 공직자의 신분이란 이유로 승인에 난색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본부장의 산자부 승인이 지연되면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천안밸리 조성사업과 입주기업의 교육, 각종 정부 위탁사업의 추진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도 일각에서는 21C 신기술개발과 산업발전의 산실 역할을 담당해야 할 충남 테크노파크가 충남도의 전유물로 전락하며 도 인사의 한 방편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비난도 제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