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컴퓨터·등반대회등 호응

공주 관내 초등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름방학을 통한 컴퓨터교실, 아버지와 함께하는 등반대회, 도·농간 교류현장 체험학습 등 살아있는 현장교육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룡면 경천중학교(교장 양복희)는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공주시의 지원으로 청소년의 정보화 마인드 향상 및 정보 이용능력을 배양,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건전한 정보이용문화의 정립을 위해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모웹에디터를 이용한 '우리 가족 홈페이지 만들기'란 내용으로 컴퓨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의당면 수촌초등학교(교장 임좌빈)에서 아버지와 함께하는 등반대회를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7일 학생 18명, 아버지 16명, 교직원 15명 등 총 49명이 태화산(마곡사 뒷산) 등반대회를 가져 자녀와 아버지가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으며, 담임교사들과 폭넓은 상담활동도 이루어졌다.

마곡초등학교(교장 이덕삼)는 지난 24, 25일 이틀간 서울 은석초등학교(교장 구연식) 4~6학년 30명을 초청, 신나는 도·농간 교류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양교의 학생들은 첫날 24일 우거진 숲길 걷기, 시냇물 속 생물 관찰, 물놀이, 다슬기 잡기, 뗏목타기 등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했고 농장에서는 농작물 관찰,오리·닭·토끼 등에게 먹이주기, 농장 청소 등을 통해 농촌생활을 체험했다.

둘째날인 25일에는 웅진초등 교육박물관, 무령왕릉 모형전시관, 곰나루 등을 견학하며 찬란했던 백제문화에 대한 탐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2학기에는 서울 은석초등학교에서 마곡초등학생들을 초청해 도시생활체험과 함께 수도권의 문화유적에 관한 탐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