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처리 등 신속·투명한 행정 전개

당진군은 민선3기 출범을 계기로 민원사무를 보다 신속·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더욱 친절한 민원행정을 추진, 민원고객이 감동하는 수준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민원사무처리에 대한 기본수칙을 철저히 지켜 군민에 대한 만족과 행정신뢰도를 높여 왔으나 이제는 민원고객이 감동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컴퓨터 통신을 이용해 민원안내 상담과 접수는 물론 처리과정과 결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버민원실을 개설한다.
또 종합민원실에만 설치 운영하던 민원무인발급기를 행담도휴게소를 비롯해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장소에 설치해 군민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복합민원일지라도 단 1회만 방문하면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동시에 민원실무 종합심의회와 민원조정위원회의 철저한 운영 등 모든 민원사무에 대해 가·부를 신속하게 결정, 투명한 행정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불가민원에 대해서는 차선책이나 대안까지도 제시해 보다 감동적인 민원처리가 되도록 총괄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민원실을 찾은 박모(55·당진군 고대면)씨는 "군청민원실이 다소 협소한 아쉬움은 있지만 항상 깔끔히 단장돼 있다"며 "민원서류 처리도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