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어메니티넷'으로 새단장

서천군은 어메니티(amenity:쾌적한) 서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하기 위한 포털사이트인 서천어메니티넷을 개발해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이달 말부터 2005년 말까지 국비 6억원, 군비 2억원등 총 사업비 8억여원을 투입해 연차별로 인터넷 서비스의 어메니티를 도입하고 주민참여방법 개선 및 문화·트렌드 지향적인 콘텐츠 등을 개발해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인터넷 서비스의 어메니티를 도입키 위해 먼저 어메니티 관련자료·DB·이미지 데이터 등의 정보 검색 및 자료 업그레이드를 하고 홈페이지 및 각종 DB와 연동, 수시로 관리자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 어메니티 서천 홍보와 안내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사이버상에서 어메니티 서천을 알리고 이용자들의 어메니티의 이해를 돕는 시스템 설치와 농촌어메니티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시스템, 카테 고리별 정보간의 유기적 연결하는 사업을 펼치게 된다.또한 모바일 마케팅 시스템 구축으로 모바일과 Web-GIS를 이용한 어메니티 서천찾기 서비스제공과 이동통신업체와 제휴 서천군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목적 마케팅에 대비한 시스템구축 및 서비스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앞으로 군은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를 군정에 접목 '어메니티 서천'을 한층 더 실현키 위해 허브사이트 거점지로써 건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