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지인 설문·모니터링등 사업 전개

서천 이미지에 대한 이미지 찾기 사업이 대대적으로 전개된다.

서천군은 '어메니티 서천'의 새로운 비전을 설정, 이달 말부터 총 사업비 5000여만원을 투입해 지역 이미지 찾기 사업인 '3S-UP'운동, 지역 이미지 전략 수립 시행, 지역 이미지 찾기 여행이 포함된 사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서천 이미지 향상을 위한 '3S-UP' 운동 중 '1S UP'은 만족감 향상 운동으로 지역주민과 외지인들이 서천을 바로 알고 인식하는 체감도 증진을 위해 설문조사, 인터넷 조사를 통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2S UP'은 신속한 이미지 향상 운동으로 이를 추진키 위해 전 주민이 지역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서비스 향상 운동인 '3S UP'은 외부인을 고객으로 응대하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행정서비스헌장과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서천이미지 쇄신 전략을 수립·추진하기 위해 1단계로 군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서천군 투자자, 관광객,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표적 시장별로 설문조사 실시를 내용으로 하는 2단계 계획을 추진한다.

군은 수집된 결과를 새로운 서천군 이미지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서천군 이미지 찾기 여행을 추진하며 지역주민과 행정이 스스로 조사해 지역 이미지를 외지인들에게 직접 들어 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겸해 지역 이미지의 메신저로서 홍보키 위해 표적 시장별로 벤치마킹을 겸한 출장 조사로 만난 사람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군정에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