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청주그룹역 주최 50여세대 체육행사

▲ 지난 8일 청주그룹역 주최로 다문화가정 체육행사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공굴리기를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청주그룹역 제공

다문화가정을 위한 체육행사가 지난 8일 오전 10시 청주시환경사업소 축구장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코레일 대전지사 청주그룹역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청주, 청원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50여 세대를 비롯해 청주그룹역 코레일 사랑봉사단, 강서2동 자원봉사단, 청주다문화가정센터 직원 등 총 300여 명이 함께 어울려 신나는 한 때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식전행사와 페이스페인팅, 공굴리기, 줄다리기, 훌라후프 서바이벌, 공동체 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한국식 전통 놀이가 주종을 이뤄 흥겹게 진행됐다.

특히 일부 다문화가정에서는 손수 일본식 전통 간식인 다코야끼(문어빵)를 만들어 참석자들과 함께한 것은 물론 필리핀 가정에서는 전통공연을 펼쳐 국경을 초월한 문화축제를 장식했다.

조무기 청주그룹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물질적인 큰 도움을 주지 못해도 웃음을 선사하며 작은 행복과 여유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또한 우리 모두가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짐으로써 그들의 문화적인 삶의 질이 한층 높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성열 기자 andrew40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