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백제문화제]
공주·부여 곳곳 수놓고 관광객 유혹
백제문화제 필수 코스로 '인기만점'

? ?
▲ 공주 금강둔치에 설치된 연등 사이로 관람객들이 지나고 있다.
??? 신현종 기자 shj0000@cctoday.co.kr
제54회 백제문화제의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백제의 밤을 수놓는 은은한 불빛 향연이 더 밝은 빛을 선사하고 있다.

당초 충남도와 부여군, 공주시 등 주최 측의 걱정과 달리 형형색색 조형물과 조명등이 백제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으면서 평일에도 관광객을 모아들이고 있다. 부여에선 궁남로에 펼쳐진 루미나리에와 백마강 부교가 주간 구드래광장 주행사장에서 피어오른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다.

? ?
특히 구드래선착장과 황흥사지 입구(규암면 신리)를 잇는 길이 250m, 폭 2.5m 규모의 부교는 백마강에 비친 은은한 조명과 어울어져 백제문화제를 찾은 연인들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를 잡았다. 부여 도심 한복판 궁남로에 펼쳐진 루미나리에도 화려한 자태를 뽐내면서 깊어가는 백제문화제의 흥을 돋우고 있다.

? ?
공주에선 금강교를 따라 설치된 화려한 빛의 향연(루미나리에)이 백제문화제 관광객의 관심을 끈다. 눈을 돌리면 금강교 아래를 유유히 흐르는 금강 위에 떠 있는 초대형 유등과 3000여 개에 달하는 소망등을 만날 수 있다. 금강교의 맵시를 살리는 루미나리에와 공북루(공산성 북문 누각)를 은은하게 감싸는 조명, 각종 소망등과 유등, 밤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이 모든 백제의 빛이 금강에 내려와 백제문화제 공주 행사장은 말 그대로 빛의 향연 일색이다.

빛의 향연을 배경으로 연인과 함께 금강둔치공원과 공산성 공북루를 연결하는 금강부교(220m·섶다리 40m·폭 3m)를 거닐면 또 하나의 잊지못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이기준 기자 poison9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