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업무능력 향상과 구체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08년 창의실용 워크숍'을 실시한다군은 8일 4년차 이하 신규공무원 136명을 대상으로 제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군 산하 공무원 510명을 대상으로 5기에 걸쳐 강원도 홍천군 대명 비발디 파크에서 워크숍을 연다.교육은 서상록 강사의 '젊은이여 꿈을 갖고 나에게 다짐하라'라는 내용의 특강을 시작으로 원스톱 행정서비스, 소명의식 강화를 위한 풍등 만들기, 신바람나는 일터 만들기, 조직 일체감 조성을 위한 마운틴 트레이닝(Mountain Training)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만족 과정, 창의성과 창출과정, 창의실용 리더과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만족 과정은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역할과 효과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역량을 키운다.

또 창의성과 창출과정인 2∼3기은 7급 이하 220명을 대상으로 창의성을 통한 행정실행 능력을 키우며 창의실용 리더과정인 4∼5기은 담당급 이상 4∼6급, 140명을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리더십을 통한 조직 활성화로 경쟁력을 높이게 된다.

군은 이번 워크숍에서 생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 업무수행과 실용적 행정역량을 기르고 변화를 이끄는 공직자의 자세를 재정립, 대 군민 행정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수광 음성군수는 "새로운 목표와 구체적인 방법을 창안해 나갈 수 있는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변화를 다짐하는 시간이 되기를 당부한다"며 "창의적 아이디어와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 군민이 만족하는 실질적인 성과와 명품의 행정서비스를 펼치자"고 강조했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