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군문화축제 14일부터 6일간 개최
의장대·군악대 공연, 병영체험 등 풍성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2008 계룡군문화축제가 충남 계룡시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육·해·공군 군악, 의장대는 물론 민간합창단 등 총 15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하는 민과 군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육·해·공군 군악·의장 합동공연을 비롯해 미8군 군악대와 태국왕립군악대의 멋스러운 공연, 그리고 헌병사이카를 비롯해 고공강하 시범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관람객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와 탁본체험, 투호체험, 밀리터리 야외극장, 수문장 근무교대식, 페이스페인팅, 페이퍼아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 행사도 마련돼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지상군페스티벌도 병행, 개최돼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병영훈련체험을 비롯해 병영식사체험, PX, 각종 대회 등 다른 행사에서는 볼 수 없는 또 다른 재미를 참여자들에게 제공한다.

구삼회 군문화발전재단 사무국장은 "지난 한 달 동안 계룡시 전 직원들이 군문화축제의 성공을 위해 전국에 걸쳐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왔다"며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군에 대한 모든 것으로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계룡=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