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女공무원 '무한선율' 노인 목욕봉사

진천군 여성공무원들로 구성된 '무한선율' 회원들이 끝없는 무한봉사에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매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무한선율 회원들은 지난 27일 덕산면 화상리 습지마을 변 모(52) 씨 가정을 방문, 간단한 다과와 함께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현재 7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무한선율' 은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에도 장명순 회장 외 4명이 이 마을을 방문해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2004년 1월 여성공무원의 사회참여와 친목을 목적으로 창립해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며 관내 대표적인 봉사동아리로 자리잡고 있는 이들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독거노인 목욕봉사의 날'로 정하고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가나안 복지마을, 효도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 청소·식사 등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사회복지시설인 문백면 은혜의 집을 방문해 미술심리치료를 실시했으며 올 1월 태안 기름유출로 피해를 본 태안앞바다를 찾아 42명의 회원이 기름 제거활동을 펼치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무한선율 장명순 회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의 필요를 더 절실히 느낄 수 있는 것 같다"며 "회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를 통해 해피진천 실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천=송태석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