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소회 전용학 조폐공사 사장·김화중 전국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참석

백소회(총무 임덕규 디플로머시 회장)는 26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월례회를 가졌다.

전용학 한국 조폐공사 사장 초청 형식으로 이뤄진 이날 모임에는 미국발 금융위기 등을 놓고 대화를 나눴다.

전 사장은 이날 "고향분들의 염려 덕분에 조폐공사라는 공기업의 대표를 맡게돼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며 "임기 동안 공기업 혁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 사장은 특히 "조폐공사는 단순히 화폐만 만드는 기관은 아니다"라며 "전자여권, 전자주민증 등 보안제품에 대한 기술수준은 이미 세계 최고임을 인정받아 수출까지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 사장은 또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공기업이 조폐공사를 비롯 수자원공사와 한국철도공단, 철도시설공단 등 4개에 이르고 있다"며 "앞으로 이들 기업들과 적극 협력해 지역발전은 물론 경제, 문화, 체육관련 분야 등에서 기업의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화중 전국여성단체협의회장(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는 11월8일 천안 류관순 기념관에서 전국 여성대회를 여는 것은 충청도 출신인 류 열사를 화폐도안에 넣어야 한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라며 "이젠 우리나라도 여성 대통령이 나올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서울=방종훈 기자 bangj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