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농산물·과일부문서 수상품목 선정

음성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음성청결고추와 햇사레복숭아가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다시 한 번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23일 음성군에 따르면 올해 실시된 브랜드 대상에서 음성청결고추와 햇사레복숭아가 특화농산물 및 과일부문에서 대상 수상품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택 2008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고객가치를 선사한 부문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음성청결고추는 사질토양이라 물 빠짐이 좋고, 낮에는 충분한 일조량과 일교차가 커 고추 재배에 천혜의 조건에서 생산돼 매운맛과 향기가 강하여 고추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껍질이 두꺼워 고춧가루가 많이 나고, 색택이 곱고 선명하여 김치에 물이 잘 들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또한, 전국 농산물 파워브랜드 전시회 3회 연속 수상과 2005년 울진세계친환경엑스포 품평회 대상 수상, 전국 으뜸농산물 품평회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웰빙농산물로 인증받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햇사레복숭아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미백 등 부드러운 복숭아를 재배하며, 중부권 내륙지방의 복숭아 최적의 생장조건에서 GAP, IFP, 스테비아, 친환경농법 등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햇사레복숭아는 전국 농산물 파워브랜드 전시회 2회 연속 수상과 경인히트상품 선정, FTA기금 지원평가 전국 최우수, 과일 브랜드사업지원 대상 조직 선정, 공동마케팅조직 선정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음성청결고추와 햇사레복숭아가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돼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경쟁적 우위를 통해 수상브랜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체계적인 마케팅전략 수립과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음성청결고추, 햇사레복숭아'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