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덕구가 오는 26일과 27일 이틀간 대덕구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2008 평생학습축제 &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대덕구의 1년 평생학습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12개 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에 이어 11개 학습동아리 활동 등이 선보인다.

특히 올해 평생학습도시 평가 1위에 오른 대덕구의 108개 평생학습 기관 네트워크와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26일 오후 2시 30분 테이프 컷팅을 시작으로 소망풍선띄우기와 개막식 및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계획이다.

축하공연으로는 대덕구 꿈나무들의 영어동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선보이며 그룹 스위티, 가수 버들피리 김홍경 씨의 무대가 준비돼 있다.

또한 공병호 경영연구소장을 초청, '변화하는 시대의 자기경영과 미래준비'라는 주제의 대덕구민 아카데미가 마련된다.

27일에는 전국 100여 명 이상의 초·중등생들이 참여하는 제1회 전국영어동화골든벨대회가 열려 영어실력을 겨룬다.

대덕구 내의 평생학습기관과 자원봉사기관들의 홍보·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과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주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평생학습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TV를 끄고 책을 펴자' 캠페인에 대한 홍보관을 열어 서가 샘플 전시는 물론 캠페인 서명운동도 펼친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과 자원봉사 그리고 주민자치가 함께 어우러진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효상 기자 yreporter@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