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별 10일간 25곳

충남도의회(의장 이복구)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6대 의회 구성 후 처음으로 도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인다.

의회 상임위원회별로 첫 감사를 앞두고 행정, 교육, 농수산, 건설 분야에 대한 감사자료를 소관부서에 요청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조)의 경우 공보관실을 포함해 ▲감사관실 ▲기획정보실 ▲총무과 ▲기획정보실 등 12곳에 대한 감사를 벌인다.

특히 행자위는 도정 전반에 도민의 의견이 올바르게 반영됐는지를 중점적으로 감사할 예정이어서 감사결과가 주목된다.

교육사회위원회(위원장 유병기)는 21일 천안교육청에 대한 감사를 시작으로 6개 기관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

교사위는 이번 감사에서 ▲교육·행정정보화 종합계획수립 및 추진 ▲여성문제·복지에 관한 정책개발조사연구 ▲물 관리 및 수질관리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감사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송민구)는 농림수산국, 경제통상국, 농업기술원 등 5곳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농수산경제위원회는 농림수산국을 감사하면서 ▲농업정책 및 농업개발에 관한 사항 ▲농어민후계자 인력육성관리에 관한 사항 ▲농업생산의 종합기획조정에 관한 사항을 중점 체크할 방침이다.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길무)도 건설교통국, 소방안전본부 등 2곳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면서 ▲건축허가 및 신도시개발사업 수립촉진사항 ▲소방정보통신분야 등에 대해 집중 감사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