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는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룩한 한국 축구 대표팀 전 감독 '거스 히딩크(Guus Hiddink)'의 이름을 사용한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 거스 히딩크'를 6일부터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파워에이드 거스 히딩크는 후르트 펀치 맛의 갈증해소 스포츠 음료로 2002 월드컵의 열정과 흥분을 느낄 수 있는 강렬한 붉은 컬러로 생산되며 제품 패키지에는 히딩크 감독의 경기장에서 열정적인 장면을 담은 비주얼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한국 코카·콜라측은 지난 6월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룩한 전 축구 대표팀 감독인 거스 히딩크의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발전에 대한 의지와 축구 관련 마케팅을 펼쳐온 월드컵 후원사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으로 파워에이드 거스 히딩크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용길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차장은 "히딩크 감독은 자신의 이름과 비주얼을 활용한 파워에이드 거스 히딩크 스포츠 음료 출시에 대해 특정 모델료 없이 코카·콜라측과 판매 수익금 일부를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하도록 협의했다"며 "오는 19일 신제품 출시 기념 '유소년 축구 파워 프로그램'에 히딩크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일반인을 위해 경매 사이트 옥션을 통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