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박봉식 금강大 총장

▲ 박봉식 금강대 총장
"사회를 선도하고 봉사하는 유능한 지도자, 정보활용능력과 창의적인 안목, 뛰어난 외국어 실력과 국제적 소양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박봉식 금강대학교 총장 내정자는 각 전공별 최소의 학생을 선발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전문인재를 키워내는 것이 금강대가 지향하는 교육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수정예의 질적 교육은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혜택과 후생복지환경을 제공하며 교육 및 연구시설 또한 최신시설로 완비해 최고 수준의 졸업생을 배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내의 타 대학과 구별되는 차별화된 특성화 교육으로 외국어와 전산교육을 들었다.

"어학능력배양을 위해 재학생 5명당 1명 비율로 외국학생을 유치해 공동 기숙사 생활을 하게 하고 대학 내에 전산 인프라를 갖추고 다양한 전산 커리큘럼을 짜 능숙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배양시킬 계획입니다."

박 총장 내정자는 또 실무적인 능력과 함께 정직과 성실을 생활화하는 인성교육을 위해 체계적인 인성프로그램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학교위치에 관련해서는 "금강대가 위치한 상월면 대명리는 뒤쪽으로는 민족의 영산인 계룡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고 앞으로는 충절과 예학의 본고장인 논산이 내려다 보인다"며 "계룡산의 정기와 선조들의 지혜와 충절을 이어받을 수 있는 좋은위치"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