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 하나 그대 하나-김성숙 지음/오늘의 문학사/6000원

지난 98년 오늘의 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문학에 입문한 지역 시인 김성숙씨가 첫 시조집 '소망 하나 그대 하나'를 출간했다.

전국 한밭시조백일장과 가람문학 신인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던 김씨는 이번 첫 시조집을 통해 기독교적 사랑과 자연에서 찾아내는 아름다운 덕목 등 자신이 지향하는 사랑을 아름답게 그려냈다.

또 종교에 몰입하면서 창작한 듯 하지만 신앙의 주체에 대한 찬양이나 종교적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는 일상적 삶과 사물에서 자연스럽게 신앙이 도출되도록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숙박21-부부에게도 러브호텔이 필요하다=숙박신문사 편저/도서출판 무진장/1만5000원

'숙박21-부부에게도 러브호텔이 필요하다'는 모든 숙박시설이 불륜만을 위해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시설에서 성매매가 이뤄지는 것은 더더욱 아니라고 항변하고 있다.

또 이러한 항변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소위 러브호텔이라고 불리는 숙박시설을 포함해 전국에 있는 호텔, 콘도, 모텔, 민박, 펜션까지 다양한 잠자리를 싣고 있고 이러한 잠자리와 함께 여행과 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이 책은 관광산업의 부흥을 위해 필수적인 해결과제 가운데 하나가 안락하고 깨끗하면서 저렴한 숙박시설을 많이 갖추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