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의회 임시회 돌입
16일까지 내년 업무 보고

제18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가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임시회 첫 날인 13일에는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본 회의실에서 개회식을 갖고 윤창규 의원과 최임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어 음성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비롯해 군에서 제출한 음성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을 심의 처리했다.

또 군 발전을 주도하고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음성군이 추진할 2008년도 군정 주요업무보고를 각 실과 소장으로부터 받게 된다.

13일에는 기획감사실, 문화공보과, 행정과에서 보고했으며 14일은 재무과, 종합민원과,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환경보호과 순으로 진행된다.

15일은 농정과, 공업경제과, 건설교통과, 재난안전과, 지역개발과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산림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환경사업소 순으로 주요 업무보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 및 간사를 선임한 후 각 실·과별로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계획서 작성과 자료 제출을 요구받아 15일 계획안을 승인 처리하게 된다. /음성=김요식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