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괴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음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는 7일 음성군 삼성면 삼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한마음다짐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의용소방대원이 평소 소방공무원을 도와 화재예방과 진압, 각종 재난사고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술능력을 배양하고 의용소방대원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 앞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은 펌프차, 구급차 등을 동원해 화재예방을 위한 불조심 가두 캠페인 시가행진을 삼성농협∼삼성중학교까지 펼쳤다.

이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소방차를 이용한 속도방수, 줄다리기, 배구, 훌라우프 돌리기 등 7개 종목의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열어 대원들의 체력증진과 화재진압 기술향상을 도모했다.또 각 의용소방대별 1명씩 총 14명이 출전해 숨은 노래실력을 뽐내는 한마음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져 소방가족간 친목을 다졌다.

음성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체력증진과 화재진압기술 향상으로 음성군 지역방재의 구심적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괴산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5일 괴산군 괴산읍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괴산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에는 임각수 괴산군수와 김인환 군의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괴산군 의용소방대 18개대 500여 명과 가족 등이 참여했다.

/음성·괴산=김요식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