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청 '교육사랑 하트' 등 다양한 시책 호응
교육사랑 하트는 열린민원실을 찾는 고객이 하고픈 말 등 의견을 포스트 잇을 이용해 표현하고 금산교육청은 이를 반영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보완하기 위한 소리함으로 지난 한 달간 수십건의 내용이 접수되는 등 호응을 보이고 있다.
또 우편을 통해 의견을 받는 고객엽서, 방문고객이 느끼는 정도를 스티커로 붙이는 고객스티커,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설문지 등 민원인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금산교육청 오명환 관리과장은 "교육고객(민원인)의 소리를 듣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렵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의 제안과 의견를 교육행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만족을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칠 것"이라며 말했다. /금산=나운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