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경찰서가 무궁화 포럼과 고객 만족도 조사·분석 등 주민치안 만족도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다.

금산경찰서는 14일 본서 회의실에서 95명의 금산 경찰을 대상으로 주민치안 만족도 제고를 위한 무궁화 포럼을 열고 업무유공자 표창과 함께 고객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포럼은 교보생명 고객서비스 기획팀 송향숙 전문강사의 강의로 고객 만족마인드 형성 및 추진의지, 기본매너 등이 진행됐다. 이에 앞서 금산경찰서는 지난 9∼11일 3일간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적 모델 개발을 위해 경찰서와 지구대에서 민원인의 만족도와 불만 사항에 대해 조사·분석을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민원실과 야간 음주운전 단속, 신고 출동 현장 등 실제 업무가 처리되는 현장과 전화 설문을 통해 실시됐으며 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문제점 보완해 고객만족의 치안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됐다.

금산경찰서 관계자는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치안행정에 접목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권위적이고 딱딱한 경찰이 아닌 이웃 같이 편안한 경찰로 주민들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금산=나운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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