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 최상위 단계 목표 조직 재정비
郡혁신진단위 구성… 리더그룹등 다각화

음성군은 행정혁신 5단계 진입 작전에 돌입했다.

군은 지방행정혁신 1∼5단계 중 최상위 단계인 5단계 진입을 위해 그동안 축적된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행정혁신 추진조직을 재정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박수광 음성군수를 위원장으로 한 음성군 혁신진단위원회를 구성해 수시로 운영하며 행정혁신의 방향 제기, 혁신과제 선정 및 현안 협의 등 행정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또 공동학습과 연구를 통한 제도개선, 직장 내 자연스러운 토론문화 정착, 혁신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실·과·소·단장과 읍·면장으로 구성된 혁신리더 그룹을 구성해 매주 목요일마다 혁신토론회 및 혁신리더 간부회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교수, 민간인 등 혁신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고객만족, 변화관리, 성과중심 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혁신 서포터즈를 구성해 행정혁신 과제 발굴 및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행정혁신에 전반적인 참여와 조언자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일선 혁신활동과 혁신문화 형성을 주도할 혁신변화 요원을 부서 단위로 구성하고 혁신학습 토론 모임인 학습동아리, 혁신 TF팀 등 총 280여 명이 소속된 다양한 혁신 조직을 운영해 전체 직원들이 효율적인 혁신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성과중심의 행정혁신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김요식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