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이 오는 7월부터 장애인행정도우미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장애인행정도우미는 1일 8시간 근무하며 민원인 응대 또는 장애인 관련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 말까지 6개월간이다.

보수는 월 70만 원 정도.

신청자격은 등록 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담당 업무수행이 가능한 저소득 장애인(기초수급자 및 차상위층 우선 선발)이며, 타 부처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군은 접수기간을 15일까지 연장해 5명을 선발, 장애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참여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문의사항은 옥천군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 담당(043-730-3721)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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