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우수성 홍보위해 매년 5000개씩 나눠줘

전국 최초 웰빙 농산물 인증을 받은 음성군 음성청결고추를 관상용 화분으로 제작해 무료로 분양, 수도권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군은 지난 2002년부터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음성 JC와 함께 매년 5000여 개의 고추 화분을 제작해 대도시 소비자에게 분양하고 있다.

올해도 음성 JC 회원들은 7~8일까지 2일간 서울 도봉구와 의정부시 등 수도권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고추화분을 무료로 분양한다.

군에서 매년 공급하는 음성청결고추화분은 비료 등 영양분을 따로 공급하지 않고 물만으로 재배할 수 있는 특수화분으로 제작되었으며 대도시 소비자에게 공급해 각 가정에서 음성청결고추를 직접 재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해가 거듭할수록 수도권 아파트 단지에서 분양 요청이 쇄도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고추화분을 분양받은 소비자들은 음성지역을 직접 방문해 음성청결고추 구매로 이어져 큰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군에서 8~11월까지 운영하는 음성 고추 생산농가와 소비자 직거래장터에 일부 관광회사에서는 음성 장날에 맞춰 음성청결고추 구매를 위한 버스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음성청결고추는 농림부에서 주최하는 전국 농산물 파워브랜드대전에서 3회 연속 입상했으며 울진 친환경세계엑스포에서 대상, 전국 으뜸농산물 품평회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올해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전국 최초 웰빙 농산물로 인증을 받는 등 전국 최고의 농산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