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보룡리 '대봉수목원' 수생식물·분재 인기

각종 야생화와 연꽃·수련이 분재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 음성군 원남면 보룡리 대봉수목원은 식물을 사랑하는 송석응(56·원 안 사진)대표의 정성과 노력이 그대로 묻어나는 식물원이다.

비닐하우스 350평과 노지 600평에서 수련 100여 종, 연꽃 50여 종, 수생식물 100여 종을 가꾸는 이 수목원은 다양한 수생식물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방문객이 다녀가고 있다.

또 취미로 분재를 20여 년간 가꾸어 오다 7년 전부터 전업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송 대표는 현재 200여 평의 하우스에 70여 종의 분재 1000여 점을 정성스레 가꾸고 있으며 송씨의 분재는 철사걸이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야생화 100여 종과 함께 다양한 유실수 분재가 많아 분재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송 대표는 "논이나 들에서 흔하게 자라는 식물도 잘 가꾸면 아름다운 꽃이 된다"며 갈대, 부들, 고랭이 등 50여 종의 수생식물과 야생화를 화분으로 옮겨 심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 대표는 앞으로 전국에서 수생식물 수종이 가장 많은 수목원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품종을 찾아 외국에도 직접 나가 다양한 연꽃과 수련을 가꾸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작은 옹기나 그릇에서 쉽게 재배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며 연과 함께 살고 있다.

송 대표는 "풀숲에서 네잎 클로버를 찾듯이 논과 들에서 자라는 예쁜 잡초를 찾아 화분으로 옮겨 놓으면 훌륭한 야생화분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