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가져

계룡시는 2일 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제2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과 가족 등 온 시민이 하나가 되는 장애인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체장애인협회계룡시지회(지회장 이용권)주관으로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해 이규항 계룡시의회의장, 장애인가족 및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실천 의지를 보다 새롭게 했다.

식전행사로 펼쳐진 육군풍물놀이패의 신명난 풍물공연과 함께 제1부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 헌장 낭독에 이어 모범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15명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가 수여 됐다.

또 각급 내빈들의 축사와 육군군악대의 협연한 한국음악협회계룡시지부장의 축가는 참석자들로 하여금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 펼쳐진 제2부 장애인 잔치에서는 육군의장대 시범, 장애인 노래자랑, 스포츠 댄스 시범, 각설이 공연 등은 자리에 함께 한 모든 이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오늘을 기회로 장애인들의 권익이 존중되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인들의 일거리 창출과 재활을 돕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를 위한 범시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시민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