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를 전국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게 됐다.

계룡시는 1일부터 민원인이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를 전국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이용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자정부(M-Gov)실현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관공서를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민원인이 이동 중에도 휴대전화를 이용해 가장 가까운 관공서를 통해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민원인이 해당 시·도나 시·군·구 또는 읍·면·동의 전화번호를 안내 받거나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이번 모바일 서비스 가동으로 어디서나 전국 공통번호 특수국번 1577번에 읍·면·동 1111번, 시·군·구 2222번, 시·도는 3333번을 누르면 인근의 행정기관에 온-스톱(ONE-STOP)으로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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