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운영 통해 투자 콘텐츠 제작 계획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9일 서울 회현동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의 1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9일 서울 회현동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의 1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대학생 ‘핀플루언서’ 양성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핀플루언서는 금융(Finance)과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합친 말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향력 있는 사람을 뜻한다.

우리금융은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원더링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리금융그룹의 투자정보 플랫폼이다.

앞서 지난달 원더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제1기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했으며 지원자 지원자 622명 가운데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오는 3월까지 △원더링 피드에 종목·산업 분석 글 게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 투자 콘텐츠 관련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서포터즈들은 콘텐츠 작성 가이드와 함께 작성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아 향후 핀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원더링 서포터즈 활동은 원더링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