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아름다운 세상

'2023 대전예술인대회'가 6일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2023 대전예술인대회'가 6일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충청투데이 조정민 기자] ‘2023 대전예술인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예총대전시연합회가 주최하고 대전시가 후원한 ‘2023 대전예술인대회’는 6일 ‘예술로 아름다운 세상’을 슬로건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건축,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연예, 영화, 음악 등 10개 예술단체와 특별회원, 역대 회장단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더욱이 각 분야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시상까지 더해져 예술단체의 사기를 진작하고, 창작을 촉진해 예술문화 발전을 도모하기도 했다.

대전시장 공로상 수상자는 △건축-곽윤정 △국악-금현욱 △무용-조경진 △문인-류인걸 △미술-강정헌 △사진-이호범 △연극-장지영 △연예-허미숙 △영화-윤여봉, △음악-성재현 등 10명이 영예를 안았다.​

한국예총대전시연합회장상은 △건축-김용각 △국악-이혜순 △무용-김기석 △문인-오유정 △미술-박일규 △사진-이명우 △연극-이정수 △연예-이민자 △영화-원정미 △음악-최혜승 등 10명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지역 예술인과 시민들의 투표를 거쳐 선정된 ‘제1회 자랑스러운 대전예술인상’ 대상에는 김완하 시인(시와정신아카데미 대표)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전예총이 청년예술정책위원회를 발족해 청년 예술인과 함께 하기로 해 희망을 전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이는 청년 예술인과 중견, 원로 예술인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발점으로 누구나 예술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대전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예술인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품을 함께 나눔으로써, 우리는 일상의 틀에서 훌쩍 벗어나 감동과 즐거움을 얻는다”며 “시민 삶의 질과 도시의 수준을 결정짓는 문화예술이 대전에서 한층 아름답게 피어날 수 있도록 인프라 조성과 문화예술인 지원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성낙원 대전예총 회장은 “대전예총 61년과 예술의 힘으로 다시 60년을 향해 뛰는 대전 예술인, 이 모든 것이 희망적으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예술인은 물론 시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대전예총은 예술인들의 소중한 재능을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며 대전의 예술문화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도록 열정을 보여줘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정민 기자 jeongmi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