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설치 베이비’ 론칭… 주문 후 2주 이내 일정 예약

쿠팡은 유모차와 카시트에 이어 유아매트까지 무료로 설치해 주는 '로켓설치 베이비'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쿠팡 제공
쿠팡은 유모차와 카시트에 이어 유아매트까지 무료로 설치해 주는 '로켓설치 베이비'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쿠팡 제공

[충청투데이 이환구 기자] 설치가 까다로운 대형 유아용 매트를 추가 비용 없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쿠팡은 유모차와 카시트에 이어 유아매트까지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로켓설치 베이비’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로켓설치는 크고 무겁거나 별도의 조립과 설치가 필요한 상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쿠팡만의 서비스다.

가전과 가구 론칭에 이어 최근 타이어와 운동기구, 유모차, 카시트 등 서비스 대상을 넓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제품을 오후 2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은 기존 서비스 중이던 유모차와 카시트에 유아매트를 추가해 ‘로켓설치 베이비’ 서비스를 만들었다.

유아매트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아이의 안전과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필수품 중 하나지만 대형 폴더매트의 경우 부피가 큰 데다 설치하기가 까다로워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이 많았다.

쿠팡은 로켓설치로 제품 구매 시 전문기사가 배송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을 담당해 소비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다리차 및 계단이용비 등도 별도 고객부담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로켓설치 베이비’ 런칭에는 알집매트와 꿈비, 크림하우스 등 국내 프리미엄 유아매트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서비스가 제공되는 대표 상품은 알집 더블제로매트, 꿈비 리코코 클린롤매트, 크림하우스 슬라이드 프리그라운드 매트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설치는 가전, 가구, 타이어 등 서비스 대상을 넓히며 계속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로켓설치 베이비 서비스를 통해 유모차, 카시트, 유아매트 등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환구 기자 lwku094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