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시스템 구축 논의 본격화

특허청 [특허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특허청 [특허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김성준 기자] 우즈베키스탄 특허청에 대한 한국형 특허행정 시스템 구축 논의가 본격화됐다.

특허청은 21일 정부대전청사 중회의실에서 우즈베키스탄 특허청장 겸 법무부 차관(Mr.Ikramov)과 국장, 실무진 등과 고위급 회의를 열고 양국 간 지재권 관련 정보화 협력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즈베키스탄에 한국형 특허행정 시스템 구축 및 지식재산 데이터 교환, 우즈베키스탄 실무진 대상 정보화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재권 분야서 폭넓은 협력 의제들이 논의됐다.

또 25일까지 양국은 한국특허정보원에서 정보화 협력 워크숍을 열어 특허행정 정보화와 관련된 장·단기 추진전략 수립을 위한 자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지재권 기반 경제발전 경험과 노하우 전수, 서면 출원과 온라인 출원 등 출원서 작성 과정과 관련된 정보 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기범 특허청 산업재산정보국장은 “한국형 특허행정 시스템 구축 사업은 행정한류를 통한 국제적 위상 강화 및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 지원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국형 특허행정 시스템 구축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우즈베키스탄과 체계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준 기자 junea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