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 롯데쇼핑 제공

[충청투데이 한유영 기자] 롯데쇼핑이 28일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열고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로, 하노이의 중심지인 서호(西湖) 신도시 지역에 현지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28일 프리 오픈을 통해 일부 시설들의 시범 운영을 시작한 후 완성도를 높여 오는 9월 22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단지 연면적은 약 35만 4000㎡(약 10만 7000평)에 달한다. 축구장 50개를 합한 규모로 현지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 그로서리 구색을 강화한 마트, 5성급 시설과 서비스의 호텔, 현지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가 들어선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메인시설인 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했다. 1층에는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베트남 최초 부티크형 코스메틱 매장을 비롯해 '나이키 라이즈', '삼성 익스피리언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쇼핑몰 연면적은 약 22만 2000㎡로 단지 면적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총 233개 매장이 들어선다.

롯데쇼핑은 최근 활발해지고 있는 한국-베트남간의 경제적 교류 분위기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통해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지 내수 경제 활성화, 3000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베트남 국민들과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통해 롯데쇼핑은 대한민국 쇼핑 1번지를 넘어 아시아 쇼핑 1번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유영 기자 yy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