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팀 참가 시제품 제작 설명
도지솔루션스 최우수상 쾌거

충남도립대, 창업동아리 시제품 경진대회
충남도립대, 창업동아리 시제품 경진대회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일 캠퍼스 내에서 청양청년스타트업 창업동아리 시제품 경진대회를 열고 창업 경쟁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제품 제작 경진대회는 청양청년스타트업 창업 동아리원들이 아이디어를 떠올려 재료를 선택하고 시제품을 제작해 창업아이템을 시각화하는 대회이다.

팀당 지원금 150만원을 통해 창업 제품 제작에 대한 동아리원들의 열기가 대단했다.

참여 현황을 살펴보면 주소지가 청양으로 되어있는 청양의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이 신청해 경연을 펼쳤다.

구체적으로 △도지솔루션즈(소형온도조절기) △빠지직(마이크 DIY 키트) △전기아이들(스마트 콘센트) △스타일러(천연 염색) △기자프렌드(구기자 쿠키 및 청양고추스콘) △에리우스정(파머스마트) △대박나고싶당(키스텀 키보드) 등 총 7개 팀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은 ‘도지솔루션즈(소형온도조절기)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전기아이들’(스마트콘덴서), ‘대박나고싶당’(커스텀키보드), ‘에리우스정’팀(파머 스마트)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스타일러’(천연염색), ‘기자프렌드(구기자쿠키 및 청양고추스콘)’, ‘빠지직(마이크 DIY키트)’이 거머쥐었다.

한상완 단장은 “청양의 청년들이 창업에 관심을 갖고 블루오션을 공략해 연구하여 창업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다” 라며 “청양청년스타트업을 기반으로 더 단단한 뿌리를 내려 지속 가능한 아이디어를 널리 알릴 것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