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워크숍… 정서프로그램 진행

보령 명천종합사회복지관(허덕규 관장)은 지난달 17일 종사자를 격려하고 스트레스를 벗어나 소통과 힐링을 시간을 위하여 종사자 워크숍을 진행했다<사진>.

보령시 관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발전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종사자들의 재충전 시간이 필요하며 종사자들의 행복이 곧 대상자들의 행복이라고 이야기 하며 전체 종사자들의 처우를 위하여 계획하였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의 전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직무척도검사를 진행했으며, 태안의 별주부마을로 1박 2일로 ‘U&I(너와나) 타이틀로 서로를 알아보고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으며 정서프로그램과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단합심을 길러보고 개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워크숍을 다녀왔다.

워크숍을 계획하며 각 기관과 봉사자 대상자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워크숍 기간에 힐링 영상을 제공하면서 종사자들은 "그동안의 어려움과 노고가 헛되지 않았던 것 같아 감사하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 속에서 더 열심히 하겠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 허덕규 관장은 "종사자들의 스트레스가 사전 대비 감소를 보였으며 일상으로 돌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열심히 업무에 임해주는 종사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직원의 처우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효진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